[자료집첨부]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 (3/25)

2,848 2022.03.23 15:54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십니까,
따스한 햇살과 포근한 바람이 부는 3월이 되니,
길고 긴 겨울을 버텨낸 우리 자신이 위로받기도 하고, 
새로운 희망과 기운이 솟아나는 것 같습니다.
회원분들께서도 가벼운 산책과 휴식으로 다가오는 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금년도 첫 정기학술대회인 2022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춘계학술대회는 크게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제1세션은 '2021년 판례, 심결례 회고'입니다.
지난해의 공정거래 관련 주요 판례와 심결례를 살핌으로써 주요 쟁점을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는 큰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아주대 법전원의 나지원 교수님께서 공정위 심결례를, 성균관대 법전원의 손동환 교수님께서 주요 판례를 맡아 심도 있는 논의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제2세션은 '신진학자 학술대회'가 준비되었습니다.
우리 학회 신진학자 학술대회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것으로서, 신진연구자 및 신임교원의 학술적인 도약을 돕기위한 것입니다.
올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김성균 과장님과, 법무법인 세종의 류시원 변호사님께서 귀한 발표를 맡아주시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흔쾌히 발표를 맡아주신 네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논의의 깊이를 더해줄 토론을 해주실 일곱 분의 지정토론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집행임원진이 준비한 첫 학술대회입니다.
학술대회 이전에 권오승 명예회장님께서 귀중한 시간을 할애하셔서 축사를 해주실 예정이며,
학회 예산의 결산 승인, 임원선임 등의 안건으로 임시총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첫 학술대회인만큼, 대면 세미나를 통해 회원분들께 직접 인사를 드리는 것이 좋겠지만,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패널들을 제외한 분들께서는 유투브 "한국경쟁법학회" 채널에서 송출되는 학술대회에 적극 참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원분들의 격려와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그럼 3월 춘계학술대회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홍대식 올림


한국경쟁법학회 행사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미리 구독해주시면 당일 편하게 접속 가능하십니다

♣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MdEew7tGhJABmEWQS7nuQ

 

c24ead68f8a41264ce6af80e3f5abedf_1648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세청